> <쿠팡> [ 아이패드 취미생활 ] 코로나블루 극복일기 - 라인드로잉, 스케치북 어플 굿이에요~!!
본문 바로가기

bella's 애플사랑/아이패드로 취미

[ 아이패드 취미생활 ] 코로나블루 극복일기 - 라인드로잉, 스케치북 어플 굿이에요~!!

반응형

 

 

 

 

[ 아이패드 취미생활 ] 코로나블루 극복일기 - 스케치북 어플 굿~!!

 

 

 

코로나시대 모두 힘들겠죠.

 

지금 상황에 힘들지 않은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아요.

나만 이렇게 힘든 걸까... 싶을 땐 너무 괴로워요.

이런 상황에서도 누구는 집을 샀다더라...

뭐 이런 말을 들으면 자괴감이 밀려오죠...

난 흙수저도 아닌 무수저인가.. 싶어요.

 

 

 

설마, 설마 했는데

수도권 사회적거리두기 2.5단계 연장으로

2주째 집콕 생활하고 있어요.

집순이가 아닌 저는 집콕라이프가 처음엔 너무 괴로웠어요.

2.5단계는 카페도 갈 수 없으니... 정말 답답했죠.

 

게다가...

2주째.... 무급휴가 중이랍니다.

무급휴가.... 휴가라는 말은 빼야 하는 거 아닐까요...

무급... 휴직... 휴직이 맞는 것 같아요.

에고... 이렇게 생각하다 보면 한없이 답답하고 우울해져요.

 

 

 

3, 4월엔 정신적으로 너무 힘들고

경제적인 문제 고민으로

제대로 쉬지도 못했어요.

늘 좌불안석이었죠.

이제는 내 의지로 어찌할 수 없다는 걸 알기에

문제들,, 걱정들은 많지만

생각하지 않고

일단 푹 쉬기로 했어요.

 

 

 

직장인이자, 워킹맘인 저는

한창 바쁠 때는

나 이렇게 일만하다 죽는 건 아닐까... 하고

우울했던 적도 있었어요.

 

너무 쉬고 싶어서 힘든 지경일 때도 있었으니

무조건 쉬어야만하는 지금~!!

"쉴 수 있는 시간"이 주어진 지금을 즐기기로 했어요.

감사한 마음으로 편안히 체력 보충하고,

가족과의 시간도 보내려고 노력하고 있어요.

 

 

코로나블루를 극복하고자

그 싫어하던 청소도 하고, 요리도 하고

평소에 좋아하지 않았던 것들을 해보고 있어요.

조금이라도 깨끗해진 집,

평소 못해줬던 맛난 음식들,

소소한 행복을 다시 되찾은 것 같아요.

 

그림도 그려보고,

글씨 연습도 해보고,

전혀 하지 않았던 일에 집중해봤어요.

새로운 것에 적응하느라 힘들긴 하지만

뭔가 재미있는 것 같아요.

 

 

 

다음 주는 일을 할 수 있을까요?

뉴스에서 보니

다음 주까지 연장 가능성에 대해 말하던데...

뭐야. @$#%%$%@@ 라며.....

저절로 분통이 터지더라고요.

이러다 굶어 죽겠다고~~!!

코로나 위기에서 벗어나고 싶어요....ㅜㅜ

 

 

본론으로 들어갑니다.^^;;

 

 

 

 

 

 

아이패드 취미생활 - 라인드로잉, 스케치북 무료어플 굿이에요~!

 

 

<< 라 인 드 로 잉 >>

인스타에서

그림 그리기, 그림, 일러스트 등을

검색하던 중에 알게 되었어요.

아~~ 이건 똥손인 나도 할 수 있겠다~싶었죠.

그림을 그리려면 그림 어플이 필요했어요.

여러 가지 검색해보고, 사용해본 후에

무료이고, 사용이 조금이라도 더 편리한 것을 선택했어요.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
sketchbook 앱 - 스케치북어플

 

 

 

 

 

다운로드 방법~~!

 

 

  1  

앱스토어에서 검색

저는 첨엔 잘 몰라서

그림그리기로 검색했었어요.

 

  2  

검색하면 상위에 바로 뜨더라고요.

무료니 너~무 좋아요.^^​

 

  3  

어플을 실행하면

요 화면이 나와요~.

검색~ 설치~ 쉽다 쉬워^^

몇 번 연습해보면 적응이 될 거예요.

 

 

우울한 날들이지만

어떻게든 극복해보려고요.

모두 화이팅~!

 

 

728x90
반응형

네이버애널 카카오에드핏